반응형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에스컬레이터안전스위치
- 교통안전관리론정리
- 철도안전법
- 전기기초이론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
- 승강기안전스위치
- 철도안전관리자시험
- 철도산업위원회
- 오블완
- 교통안전관리자시험
- 철도안전관리체계변경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자격증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공부
- 무인운전시스템
- 철도안전법정리
- 철도공학정리
- 기계설비자동제어
- 공조냉동기계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시험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시험준비
- 철도교통안전관리시험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시험대비
- 티스토리챌린지
- 교통안전법정리
- 냉각탑구조
- 국가교통안전기본계획
- 철도안전법공부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철도안전법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철도공학
- 전기기사필기
Archives
- Today
- Total
사시경의 경험론
기동 타이머 불량으로 인한 전동기 권선 소손 본문
728x90
반응형
기동방식 중 하나인 Y-D기동회로에서 MCC제어반 타이머 불량 시 발생되는 문제점입니다.
또한 회로에 정격전류 이상의 과전류가 흐를 시 모터를 보호하기 위한 괴전류계전기 설정의 중요성도 포함됩니다.
MCC 제어반 점검 시 조작회로의 정상적 동작상태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(1) 현상
-전동기 기동 불가
(2) 점검내용
-전동기 절연저항 측정
-측정결과 모터 소손(0옴)
(3) 원인
-MCC제어반 연동상태 확인
-기동시 전자접촉기(M, Y) 작동 지속
↳타이머 설정시간 후 Delta전자접촉기 동작 불가
-전자식 과전류계전기(EOCR) 설정치 불량
↳전동기 정격 24A이나 28.8A로 설정
→타이머 불량으로 D기동 안 되는 상황과 EOCR설정 불량 = 과부하 운전 지속
(4) 조치내용
-전동기 권선교체
-타이머교체, 전자접촉기 점검
-EOCR 전류 정격전류 설정
728x90
반응형
'설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CC 동력제어반 점검시 주의사항(감전주의) (1) | 2024.01.30 |
---|---|
엘리베이터 인버터 과전압(Over Voltage) 경보 원인 및 조치방법 (0) | 2024.01.25 |
동파방지용 정온전선 관리사항 (1) | 2023.12.27 |
엘리베이터 도어장치 구성 및 원리 (2) | 2023.12.11 |
승강기 관리주체 의무사항 (1) | 2023.12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