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무인운전시스템
- 티스토리챌린지
- 철도안전법
- 교통안전관리론정리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공부
- 국가교통안전기본계획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시험준비
- 철도안전법공부
- 철도공학정리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시험대비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철도공학
- 전기기사필기
- 철도안전관리체계변경
- 공조냉동기계
- 기계설비자동제어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자격증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철도안전법
- 교통안전관리자시험
- 에스컬레이터안전스위치
- 승강기안전스위치
- 전기기초이론
- 냉각탑구조
- 철도교통안전관리시험
- 철도교통안전관리자시험
- 철도산업위원회
- 교통안전법정리
- 철도안전법정리
- 오블완
- 철도안전관리자시험
Archives
- Today
- Total
목록2024/11/26 (1)
사시경의 경험론
기동 타이머 불량으로 인한 전동기 권선 소손
기동방식 중 하나인 Y-D기동회로에서 MCC제어반 타이머 불량 시 발생되는 문제점입니다.또한 회로에 정격전류 이상의 과전류가 흐를 시 모터를 보호하기 위한 괴전류계전기 설정의 중요성도 포함됩니다.MCC 제어반 점검 시 조작회로의 정상적 동작상태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(1) 현상 -전동기 기동 불가(2) 점검내용-전동기 절연저항 측정-측정결과 모터 소손(0옴)(3) 원인-MCC제어반 연동상태 확인-기동시 전자접촉기(M, Y) 작동 지속 ↳타이머 설정시간 후 Delta전자접촉기 동작 불가-전자식 과전류계전기(EOCR) 설정치 불량 ↳전동기 정격 24A이나 28.8A로 설정→타이머 불량으로 D기동 안 되는 상황과 EOCR설정 불량 = 과부하 운전 지속(4) 조치내용-전동기 권선교체-타이머교체, 전자..
설비
2024. 11. 26. 06:48